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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이슈분석]실감콘텐츠, 왜 중요한가
2020.04.01
올해는 우리나라 실감콘텐츠 산업 육성 원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. 상업용 증강현실(VR), 가상현실(AR) 서비스가 출현한 것은 3~4년 전이다. 그러나 개인용(B2C) 서비스 시장이 확대되고 기업용(B2B) 서비스에 실...
[사이언스타임즈] K-실감콘텐츠 산업에 시동을 걸다
2020.05.28
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3일, 상암동 한국 VR·AR 콤플렉스(KoVAC)에 아시아 최대 수준의 실감콘텐츠 제작 인프라인 ‘K-실감스튜디오(Korea Immersive Studio)’를 개소했다. 5G 상용화 시대, 비대면 핵심서비스인 실감콘텐츠산업이 ’K-실감스튜디오‘ 개소를 통해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.
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제안한 ‘5G 시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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